추석 선물도 사회적경제답게
추석 선물도 사회적경제답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9.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담긴 이색제품 선보여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장동순)는 한가위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로 구성한 ‘천안시 사회적경제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추석 선물로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제품들이 눈에 띈다. 기후위기 시대에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듬뿍 담긴 제품들로 그 사회적 가치를 되새겨 본다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쓰임이 다 한 자원에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디자인기업 코끼리별꽃은 버려지는 비닐을 모아 열 압착 기법을 통해 원단을 만들어 두에코 카드지갑을 제작했다. 비닐 소재의 장점을 살려 가볍고 물과 오염에 강한 점이 특징이고 각기 다른 컬러의 배색으로 스포티한 느낌까지 든다.

버려지는 비닐로 만든 두에코 지갑
버려지는 비닐로 만든 두에코 지갑

새활용 가죽패션 전문 기업 핀업팩토리는 페트병을 수거해 분류 및 세척 후 분쇄 가공하여 생산한 원단에 자투리 가죽, 재생 가죽을 활용하여 만든 휴대폰미니백, 카드지갑, 러기지택(네임택) 제품을 선보였다.

페트병 원단과 재생 원단을 활용해 만든 휴대폰미니백
페트병 원단과 재생 원단을 활용해 만든 휴대폰미니백

지역의 문제를 협동과 연대로 해결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는 제로웨이스트 상품 키트를 판매한다. 제로 웨이스트는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것으로 상품 꾸러미 안에는 밀랍백, 밀랍랩, 나무칫솔, 고체치약, 설거지비누, 압축수세미, 야자수솔, 스텐고리집게 등이 들어가 있다. 밀랍백과 밀랍랩은 야채와 음식을 보관하고 패킹하여서 다닐 수 있는 비닐랩과 비닐봉지의 대체품이다.

추석 선물로 제로웨이스트 상품 어떤가요?
추석 선물로 제로웨이스트 상품 어떤가요?

이밖에도 천안시 농촌 농가의 농산물 구매를 통해 지역을 살리는 로컬유통 사회적기업 농특산물유통사업단(씨씨팜)은 과일상자, 조리 세트를 실속있는 가격으로 구성하였고 가정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음식에 솔루션을 더하고 있는 제이티푸드솔루션은 몸에 좋은 십전대보발효탕을 판매하고 있다. 생활한복 브랜드 도깨비매의 남녀공용 저고리 세트, 공공구매 전문 종합물류 유통대행 업체인 브레인MRO는 소화기 세트를 내놓았다.

장동순 센터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들지만, 특히나 사회적경제기업들도 힘든 시기이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지역의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착한 소비를 실천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코로나 상황에 맞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든 제품의 배송비는 무료이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추석 선물 기획전] 바로 가기 http://m.airyvo.com/farmnate2021c

문의 : 070-4681-72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