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백석동, 제3회 주민총회 성료
천안시 백석동, 제3회 주민총회 성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3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백석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병술)가 지난 28일 백석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유튜브 온라인 실시간 송출을 통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면서 2021년 상반기 마을사업의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2022년 마을의제 발표 및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총회에 앞서 지난 한 달간 주민 의견수렴으로 의제를 발굴하고, 코로나 방역 상황을 고려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투표 및 비대면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으며, 전체 주민 40,889명 중 1.57% 643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2022년 제안사업 사전투표 안건으로는 ▲우리동네 공감UP 소통UP 관계UP ▲우리동네 숲 등반 건강 지킴이 ▲시니어 놀이지도사 양성사업 ▲아로마(허브)를 활용한 친환경 DIY일상용품 만들기 등 총 4건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했다.

유병술 회장은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마을사업은 백석동 주민자치회에서 2022년에 진행할 예정으로, ‘행복1번지! 살기 좋은 백석동’을 만들고자 하는 의견들은 향후 주민자치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엄양용 백석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해주신 유병술 회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주민의 소중한 의견과 지역특성을 반영해 선정된 사업인 만큼 주민이 주인이 되고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