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대학 시민기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도시재생대학 시민기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26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원도심 건축물과 주민의 삶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기록하며 시민의 눈으로 도시를 재해석하고 가치를 향상하는 ‘도시재생자원 발굴 시민기자단’ 양성과정에 참여할 시민 15명을 모집한다.

도시재생 시민기자단 양성과정은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9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에 걸쳐 제9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운영한다.

양성과정은 스토리텔링과 기사 작성의 이해, 글쓰기 이론 강의, 실전 워크숍 등 콘텐츠를 기획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의 7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게 되며, 시는 우수 기자를 선정해 콘텐츠 발굴 활동을 지원하며 시민기자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희망하는 아산시민 누구나 9월 3일까지 이메일(mtomating@gmail.com) 또는 온라인(https://forms.gle/6JjNxLMeMqxU4wDJ8)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041-536-8699)로 문의하면 된다.

장치원 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양성과정과 기자단은 원도심의 도시재생 자원을 발굴, 보존 및 관리하는 방안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시작”이라며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재생 사업의 자원 및 동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