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는 여성의 이야기 ‘레이디 액션’
행동하는 여성의 이야기 ‘레이디 액션’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충남도서관에서는 양승조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레이디 액션 : 행동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여성 리더로서의 고민과 역할, 비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도의 여성정책 발표, 여성 리더들이 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대화의 시간, 참가자 공동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참가한 여성단체 대표들은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주제로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 등 우리시대 화두를 여성들의 눈으로 진단하고, 당면한 문제와 평소 고민들을 진솔하게 이야기 나누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 이명자 회장은 “여성리더는 중간에서 서로 소통이 잘 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라며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 다음 세대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여성들이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 수 있도록 양성평등 정책 수립과 실현을 위해 지역 여성계가 더욱 힘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기획한 협동조합 그려는 아산시 1호 청년 협동조합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하고, 교육 체험, 디자인, 네트워킹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