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캠퍼스온충남 주최 ‘환경영화제’ 성황리 열려
소셜캠퍼스온충남 주최 ‘환경영화제’ 성황리 열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19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 관람 가능한 애니메이션 ‘빅’ 상영 및 다양한 행사 인기

소셜캠퍼스온충남에 입주한 사회적경제기업 중 환경분과에서 주최한 ‘환경영화제’ 행사가 지난 8월 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바다 오염에 관한 애니메이션 상영
바다 오염에 관한 애니메이션 상영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는 당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아산시 배방읍 소셜캠퍼스온충남 5층에서 열렸다. 

최근 충남지역에 코로나 19가 확산됨에 따라 시간대별로 체험 인원을 제한하는 등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환경 관련 애니메이션 영화 ‘빅’을 상영해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한, 영화상영과 함께 동시 진행된 코끼리별꽃의 병뚜껑공예인 ‘나만의 소행성 만들기’ 체험과 초록잎담뿍의 재활용 컵이나 유리병을 활용해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반려식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식물 친구 데려오기’ 체험도 재활용과 환경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초록잎담뿍 '식물 친구 데려오기' 체험
초록잎담뿍 '식물 친구 데려오기' 체험
병뚜껑을 활용한 나만의 소행성 만들기 - 코끼리별꽃
병뚜껑을 활용한 나만의 소행성 만들기 - 코끼리별꽃

핀업팩토리의 버려지는 가죽 천들을 이용해 팔찌와 머리띠 등을 만들어보는 ‘새활용테라피’ 가죽공예체험도 자신에게 필요한 생활 속 소품들을 직접 만들 수 있어 “모처럼 나이에 상관없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는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핀업팩토리, 버려지는 가죽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핀업팩토리, 버려지는 가죽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이날 체험행사가 진행된 강연장 밖 공유부엌에서는 농산물 유통과 농업창업컨설팅을 주력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년기업 아이미소의 못난이 과일을 활용한 과일주스와 준준팜의 수세미, 오리궁뎅이버섯 등의 다양한 건강차를 제공하였으며 행사 종료 전 재료가 모두 소진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행사를 마쳤다.

못난이 과일을 활용한 과일주스
못난이 과일을 활용한 과일주스

한편, 소셜캠퍼스온충남 환경분과에는 핀업팩토리, 코끼리별꽃, 우리동네, 초록잎담뿍이 참여하고 있다.

가죽과 재활용품을 잇는 핀업팩토리는 생활 속에 버려지는 우산, 텐트 등의 천을 새활용하여 가방이나 액세서리 등의 가죽 제품과 접목해 합리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의 기능성을 확장하고 있다.

코끼리별꽃은 쓰임이 다 한 자원에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디자인 기업이다. 환경 교육키트 판매 및 체험,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사람들과 공감하고 공유한다.

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는 조합원이 즐겁게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며, 지역 연대를 통해 사회참여와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실현하는 사회적기업으로 공간사이(대관업무, 코워킹 사무실, 자원회수센터)와 디자인사이(인쇄, 편집, 디자인, 한지배너 제작)를 운영하고 있다.

숲의 보전가치를 알리고 생태자원을 활용한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촌마을의 활성화를 꿈꾸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초록잎담뿍은 생태교육, 숲길체험, 목공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글 신영현 리포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