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로컬에디터 양성과정 모집 
아산시 로컬에디터 양성과정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한기형)이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상생,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로컬에디터란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편집하는 사람을 뜻하는 에디터(editor)의 합성어로 지역, 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을 말한다.

이번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은 2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퍼실리테이션 팀빌딩, 글쓰기, 취재하기, 사진찍기 등의 이론과 지역 농가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로컬에디터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과 아산시 먹거리 시민홍보단 누구나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80% 이상 수강 시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신활력플러스 밴드(https://band.us/@asanshrplus) 또는 온라인 폼 신청서(https://forms.gle/mN9Mtu1Kc6tasgTq7)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추진단사무실(041-542-9959)로 하면 된다.

한기형 단장은 “로컬에디터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아산시의 로컬문화를 알리고 지역 상생,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