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한다!
충남교육청,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10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컴클래스’를 활용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남교육청이 인공지능(AI)교육, 환경교육, 상상이룸교육 등 충남만의 특화된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이다.

한글과컴퓨터의 학습관리솔루션인 ‘한컴클래스’는 다양한 웹(web)기반 서비스를 충남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기존에 운영하던 원격수업과 교실 수업 에듀테크 지원시스템을 더욱 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인터넷에서 문서 보기기능 및 공동문서 작업기능이 가능한 ‘한컴클래스’는 원격수업 환경뿐만 아니라 교실 대면 수업에서도 유익한 플랫폼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충남교육청은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네이버 웨일온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용 플랫폼을 학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김지철 교육감은 “올해는 한컴클래스와 한컴웹오피스를 중심으로 충남형 미래교육 환경이 더욱 고도화되는 해가 될 것이다.”며,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용 플랫폼을 더욱 적극적으로 학교에 안내하여 미래사회에 대비한 충남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