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활용 ‘대한독립을 다시 외치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활용 ‘대한독립을 다시 외치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10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기념 청소년 활동, 애국지사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할 기회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시대 흐름에 맞춰 가상현실세계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인 제페토 월드를 통해 8.15 광복절기념 청소년활동 ‘대한독립을 다시 외치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페토(ZEPETO)는 네이버 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가상공간과 현실세계를 혼합한 공간) 플랫폼으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상현실에서 나만의 3D 아바타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공간이다.

이번 청소년활동은 방학임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청소년들이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운동에 참여한 애국지사들의 감사함을 느껴보는 이벤트형 역사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페토 월드맵에 접속해 수련관 정문에 걸린 태극기 앞에서 참여 인증샷(상황에 맞는 포즈 선택) 또는 액션 플래시몹(하나의 제스처로 통일)을 단체 5인 이상으로 촬영해 각자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수련관은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도 지키면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정신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9~24세 청소년은 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SNS 등을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련활동팀(☎ 041-566-0179)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