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둘레길 바닥 홍보물 ‘걷쥬아산’ 시민들 많은 호응
아산시 둘레길 바닥 홍보물 ‘걷쥬아산’ 시민들 많은 호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8.07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시내권 둘레길에 바닥 홍보물 ‘걷쥬아산’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곡교천 둘레길 등 35개소에 설치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산 둘레길 바닥 홍보물 ‘걷쥬아산’은 아산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문화 정착을 위해 아산 둘레길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기존 아산 둘레길 브랜드를 접목해 새롭게 디자인한 바닥 홍보물이다.

‘걷쥬아산’은 시내권 둘레길의 복잡함을 감안해 제작했으며, 바닥 홍보물에 귀여운 발바닥을 접목해 걷는 사람들에게 방향 안내뿐만 아니라 발바닥에 숫자를 넣어 재미까지 주도록 디자인한 것이 눈에 띈다.

박일종 산림과장은 “아산 둘레길 바닥 홍보물 ‘걷주아산‘이 많은 시민에게 호응을 얻는 만큼 현재 설치한 온천천, 곡교천 등 시내권 둘레길뿐만 아니라 앞으로 새로 정비할 선장 노을길, 둔포 이화길 등에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라며 “아산 둘레길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자연 속 건강한 걷기로 힐링하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장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닥 홍보물 ’걷쥬아산‘을 디자인한 ㈜로드팩토리는 환경 친화적 소재를 사용하여 다양한 컬러와 모양을 구현하여 우리가 걸어가는 길을 안전하고 활기차게 만들어 주고 있다. 표면에 미끄럼 방지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설치와 세척 관리의 편리함으로 공원, 관공서, 관광지 및 공공시설, 도로 안전표시, 버스정류장, 학교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