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시대,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은?
영끌시대,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은?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6.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부동산 실전투자’,‘단기 주식투자’ 강좌 개설

영혼까지 끌어모아 빚내서 투자한다는 ‘영끌’ ‘빚투’는 이제 낯선 단어가 아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더해지고 물가 상승이 동반되면서 금수저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선택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출을 받아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하는 시대이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을 모른 채 남들을 따라 하기만 해서는 부를 축적할 수 없다. 항상 위험은 뒤따르는 법이니까.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강좌를 주목해 보자.

투자의 정석 부동산 실전투자

나사렛대 평생교육원은 7월 6일(화) 오전 10시~12시 30분, 저녁 7시~9시 30분 2회에 걸쳐서 대한민국 부동산 NPL 투자전략을 공개하는 ‘부동산 실전투자’ 강의를 개강한다. 강의는 단국대 천안 캠퍼스에서 15년 동안 ‘부동산’강의를 진행해 온 베테랑 김승래 교수가 담당한다.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우선 자산의 비중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그 위험도 상당하므로 ‘투자의 정석’을 알고 안전한 투자를 하여야 한다. 김승래 교수는 부동산의 권리분석과 물건분석을 기반으로 안정성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기를 권한다. 부동산 자체가 여러 가지 복잡한 법률관계로 형성되어 있고, 부동산의 가치평가 또한 일반인들은 쉽지가 않다. 김 교수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서 부동산 재테크 방법은 물론 부동산의 실전 투자방법을 배워서 ‘부동산투자의 고수’가 될 수 있게 인도하려고 한다.”라고 말한다.

부동산 실전투자 김승래 교수
부동산 실전투자 김승래 교수

강좌명 그대로 ‘부동산 실전투자’는 전국적으로 가장 뜨거운 천안, 아산, 평택 지역의 부동산 투자처를 직접 소개하며, 적절한 투자 부동산을 선정하여 면밀한 권리분석과 물건분석을 함께 진행한다. 나아가 부동산경매와 함께 부동산투자의 블루오션이라고 알려진 ‘부실채권(NPL)’투자기법을 설명한다. 일반 경매투자는 누구나 다 알려져 조금은 진부한 투자라면, 이제는 부실채권(NPL) 투자로 더욱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때다.

자동으로 찾아주는 승률 높은 단기 주식투자 과정

작년 한해 코로나 사태로 주식시장이 폭락 후 1년간 130% 수직 상승을 했다. 개인투자자 1000만 시대. 전체 국민의 5분의 1 인구가 재테크 광풍 시대에 돌입한 것이다. 고공행진 하는 부동산 가격과 가상화폐 시장 속에서 버블론이 생겨나며 개인투자자들의 돈은 끊임없이 주식시장에 몰리고 있다.

작년 한해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환희 속에서 영끌 투자를 이어갔지만, 상승세가 주춤하며 눈치 보기 장세에 들어가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잃어가고 있다. 2020년 시장이 수직으로 상승하면서 사기만 하면 오르던 주식이 이제 더 이상 개인의 욕구를 받쳐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투자자들이 장기적으로 수익률이 낮은 이유 또한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시장이 좋을 때야 아무 종목이나 사도 수익이 나지만 반대로 시장이 횡보 또는 하락으로 전환하게 되면 수익률과 승률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럼 시장의 하락과 상승 시기를 알고 상승 준비된 종목을 찾아내는 방법이 없을까?

기업의 실적과 경제적 지표 분석 등 복잡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투자 포인트를 찾기란 쉽지가 않다. 이번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강하는 주식투자 과정은 투자자가 직접 차트속에서 돈의 흐름을 찾아 매수와 매도 포인트를 찾는 방법과 자동 조건 검색식을 통해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추출하는 방법 또한 배우게 된다.

자동조건식 수익률
자동조건식 수익률

직장을 다니며 퇴근 후 종목을 분석하고 경제의 흐름을 판단한다는 게 개인투자자에게는 쉽지 않은 영역이다. 강의를 맡은 차트랭귀지 김형준 대표는 “높은 승률의 자동 조건식 공식을 통해 스스로 종목을 찾고 분석하지 않아도 되는 투자 방식으로 개인투자자들에 적합한 투자 방식이며 스스로 종목을 선별해 투자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전수 받게 된다.”라며 “수업 종강 후 1년간 배운 투자 방식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코칭을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문의 : 나사렛대 평생교육원 041-570-77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