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집꾸미기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나만의 집꾸미기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06.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하계학기 개강을 앞두고 무료 공개 강좌를 진행하였다.

정식 수강을 하지 않더라도 수업의 내용을 직접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렸으며 이날 공개강좌는 부동산 세무와 절세 재테크, 유튜브 영상제작과 편집, 부동산중개 전문가, 집 인테리어, 시니어 모델 연기과정 등 5개 강좌로 진행되었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공개강좌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공개강좌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아이들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집 공간은 더욱 중요해졌다. 우리 집을 조금 더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집 꾸미기(인테리어)’ 강좌에 관심이 늘고 있다. 한양대 실내건축디자인 전공자가 수업을 맡아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홈 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게 실내장식에 관해 공부할 수 있는 강좌이다.

강좌를 맡은 이혜수 교수는 인테리어는 공간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공간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전체적으로 통일된 컨셉과 조화로운 밸런스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과 함께 효과적인 가구 배치, 조명의 효과, 패브릭 컬러 소재 선택, 소품 배치하기 등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셀프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하였다. 최근에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인 플랜테리어가 유행이다. 식물로 실내를 꾸미는 것으로 공기정화효과, 심리적 안정효과까지 볼 수 있다.

집 꾸미기 인테리어 강좌 이혜수 교수
집 꾸미기 인테리어 강좌 이혜수 교수

이 교수는 “혼자서 인테리어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공유하게 되면 꾸미기는 재밌고 쉬워질 거예요.”라며 감각적으로 완성되는 집 꾸미기를 실천해 보길 권한다.

· 문의: 041)570-7753~4, 7722 / 홈페이지 : ce.kor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