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을 이용한 심리상담 자격취득 가능
색을 이용한 심리상담 자격취득 가능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04.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일반평생교육과정의 하나로 색채심리상담사 자격과정 학습자를 모집한다.

색채심리의 기본 지식의 습득과 함께 색채심리분석진단도구(CPTAT)를 통해 심리를 진단하고 자유롭게 컬러링을 함으로써 치유하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특히 톤의 심리, 혼색의 심리, 무채색의 심리 등의 학습을 통해 개인상담 뿐만 아니라 집단 상담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색채를 심리학적 이론의 틀에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을 갖춘 상담사를 양성한다.

이 과정은 색채심리분석 뿐 아니라 색으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실기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정서적으로 결핍되어 있거나 매사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우울이나 의욕이 없는 내담자들에게 컬러를 이용한 색채치료를 통해 에너지를 얻으며 자존감을 획득할 수 있는 정서지원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

자격증 취득 후 복지기관, 병원, 개인 및 집단 상담, 학교, 역량강화 기업 강의 등 많은 임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다.

수업은 CHT미술심리상담센터 이지현대표가 진행하며 심리상담분야 종사자, 색채관련 분야 종사자, 사회복지 관련시설 및 기관 근무자, 청소년지도사, 미술 전공자, 대학생, 색채심리 및 심리상담, 미술 치료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나의 마음은 무슨 색일까, 코로나 블루로 우울한 이 시기에 색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색채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취득해보자. 모집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홈페이지(ce.kornu.ac.kr)나 전화 041)570-7753~4,77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