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이해하고 제대로 성과 나오는 영어 배워야
빠르게 이해하고 제대로 성과 나오는 영어 배워야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1.03.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 수능 내신 영어 비법은 ‘렉스어학원’에서 

 

수능 영어시험시간은 총 70분. 이중 지문을 읽고 푸는 문제는 전체 45문항 중에 절반을 넘는다. 10줄 이상의 지문을 직독직해하지 않으면 풀기 어렵다. 더구나 수능 지문에는 외부 원서가 포함된다. 심지어 외부 원서 문항이 내신 시험에 나오는 고등학교도 있다. 한 번도 읽어보지 않은 글을 읽고 답을 찾아야 하는데 진짜 실력을 갖춘 영어가 아니면 불안한 결과를 예상할 수밖에 없다. 

결국, 시간과 싸움. 어떻게 승리할 것인가. 특히 고등영어로 진입하는 학생들에겐 수능과 내신을 함께 끌어올리는 전략적이고 똑똑한 학습이 필요하다. 

유재민 렉스어학원 원장은 “영어는 영역별로 가장 중요한 핵심학습법을 잡아야 한다. 무조건 많이 오래 공부한다고 실력이 느는 게 아니다.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는지에 따라 영어성적은 갈수록 능률이 오르기도 하고 오히려 퇴보하기도 한다”며 “한정된 시간 안에서 자신 있게 풀 수 있는 영어 학습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동의어 반의어 등 단어 스펙트럼 습득과 주제문 찾기 매우 중요 

독해가 잘 되려면 어휘를 많이 아는 게 기본이다. 당연히 문법도 탄탄해야 한다. 영어는 각 영역을 분리해서 배우더라도 서로 연계성을 가진 학습으로 공부해야 써먹을 수 있는 실력이 된다. 독해가 돼도 단어가 약하거나 단어를 알아도 독해가 약한 학생들은 더욱 이 부분에 신경 써야 한다. 단어가 약한 아이들은 변형된 단어가 나오면 어떻게 독해해야 할지 헷갈리기 쉽다.

유재민 원장은 “짧은 시간 안에 틀리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으려면 반의어 동의어 파생어 등 한 단어로 인한 다양한 어휘 습득이 중요하고 글의 구조를 알아 주제문을 찾는 게 중요하다. 주제문을 잘 찾으면 독해가 좀 부족할지라도 문제를 풀 수 있다. 렉스어학원에서는 해커스 교재와 자사고 교사들과 만든 학원 자체 교재로 다양한 단어의 활용과 주제문 찾는 실력을 쌓을 수 있으며 영역별 긴밀한 연결이 가능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 원장은 “흐름을 알 수 있다면 다독이 가능해지지만, 주제를 모른 채 긴 글을 읽으면 지루해진다. 주제문 찾기는 특히 어린 학생들이 한정된 지식으로 잘못된 분석을 하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헷갈리는 지문에 속지 않게 된다”고 덧붙였다.

또 독해는 문법이 기반이다. 렉스어학원은 외부교재와 더불어 한국어 영어 비교하는 형식의 자체 문법교재로 문법 원리를 도표와 그림으로 이해하기 좋게 설명한다. 유 원장은 “보기는 쉬워도 내용은 심화해있다”며 “문법도 어휘와 연결돼 있고 회화가 잘 되면 쉬워지는 게 문법이다. 형식에 따라 다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학습이 중요하다. 연계가 잘 된 영어학습이야말로 진짜 실력을 만든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등으로 갈수록 어휘와 구문으로 챙기는 독해가 중요하다. 생기부와 수행을 챙기는 내신서술형은 두말할 것도 없다. ‘무조건 많이’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유재민 원장이 영문 독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고등까지 쭉, 이탈률 적은 비법은? 

렉스어학원은 오래도록 다니는 아이들이 많다. 유재민 원장은 “한 번 들어온 원생은 거의 이탈하지 않고 쭉 다니는 게 우리 학원의 자랑이다. 아이들은 그동안 영어공부할 때 막혔던 부분을 여기서 해소하고 있다. 우리 학원에서 실력을 쌓은 아이들과 신입 원생들로 고등반을 곧 구성할 예정이다. 영재고 과학고 삼성고 등을 준비하는 중학생들은 물론 육사 경찰대 공사 등에 진학하고 싶은 고등학생들까지 영어만큼은 렉스어학원이 철저하게 대비해준다”고 말했다. 

렉스어학원은 지난 대입과 내신 항상 성과도 자랑스럽게 줄줄 엮을 만큼 많은데 수능과 내신을 다 잡는 학습법을 렉스어학원생들은 이미 알고 있는 듯하다. 

“바닥에서 치고 올라가 전교 1등이 되고 유학하는 과정에서 깨달은 저의 경험을 토대로 기초부터 하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며 동기부여를 많이 해줍니다. 저와 강사들이 아이들이 친밀하게 느끼도록 상담도 많이 하고요. 자신이 배운 학습법이 최선임을 알고 용기를 얻을 때 아이들은 흔들리지 않고 쭉쭉 뻗어 나갈 수 있으니까요. ” 

위치 :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152 DM타워 601호. 지웰시티 푸르지오 정문 앞
문의 : 041-552-5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