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숨상사, 자동차극장에서 총회 개최
따숨상사, 자동차극장에서 총회 개최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01.19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관계 형성을 통한 사회적 유통 실현

따뜻한 유통을 설계하는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은 지난 15일 천안자동차극장에서 비대면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총회를 진행할 수 없게 되자 넓은 야외 공간인 자동차극장을 빌려 2021년 정기총회를 연 것이다. 총회 자료집과 간식은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전달되었으며 조합원들이 차량에 탑승한 채로 총회가 진행되었다. 조합원들은 자동차 안에서 라디오 채널에 주파수를 맞추어 총회 내용을 들을 수 있었고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글을 남기고, 마이크를 전달받아 의견을 개진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총 84명의 조합원 중 43명이 참석하여 의결 정족수를 넘겼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0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과 더불어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진 선출이 이루어졌다. 향후 3년의 임기 동안 따숨상사협동조합을 이끌어 나갈 이사장에는 ㈜천군만마 임동환대표(현 상임이사)가 선출되었다.

임동환 이사장은 “작년에 우체국 쇼핑몰과 연계한 사업만으로 약 3억 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온라인 쇼핑몰(따숨몰)을 활성화해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라면서 “조합원 확대와 사무처 역량을 강화하고 따뜻한 사회적 유통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따뜻한 관계시장을 형성해 충남의 사회적 유통 협업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판로 개척과 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충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를 전담하는 충남 대표 유통조직이다.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사회적경제쇼핑몰 ‘따숨몰(http://www.ddasummall.co.kr)’에서는 충남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사업단) 등에서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한다. 설 명절을 맞이해 충남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제품들을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 041-417-0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