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치참여, ‘충청남도 청소년이 만드는 미래!’ 참가자 모집
청소년 정치참여, ‘충청남도 청소년이 만드는 미래!’ 참가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0.12.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이하 충남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12월 22일(화) ‘청소년 정치참여, 충청남도 청소년이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2020 충청남도 청소년 활동 연구조사 온라인 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연구조사 확산과 새로운 정책수요를 반영하고 우수 청소년 정책 발굴과 청소년활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하기 위해 매년 충청남도 청소년 활동 연구조사 포럼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선거연령 하향으로 18세 청소년들이 첫 투표에 참여한 의미 있는 해로 향후 청소년들의 정치 관심과 참여가 더욱더 커질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이에 충남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충청남도 청소년들의 정치참여 인식 및 실태조사’ 연구를 진행해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충청남도(여성가족정책관 이순종), 충청남도의회(복지환경위원회 한영신 의원)을 비롯한 다수의 전문가들이 ‘청소년 정치참여 활성화를 위한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 토론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사전 신청(http://naver.me/F084TjNI)과 온라인 포럼 당일 참가가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