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생력 높여줄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소상공인 자생력 높여줄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9.0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소상공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충남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①착한경제(착한소비-착한판매) 실천을 위한 아이디어, ②우리동네 상가골목, 시장골목 등 활성화 아이디어, ③기타 소상공인 자생력 제고를 위한 정책 제안 등이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충남경제진흥원장 표창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14점을 포상한다. 

아이디어 제안이 어렵다면 사행시 이벤트에 참가해도 좋다. 주제어는 ‘소상공인’으로 재치 있고, 공감되는 사행시를 써서 참가하면 30명을 선정해 ‘아메리카노 두 잔 세트’ 기프티콘 행운을 제공한다. 

참가기한은 9월 25일(금)까지 25일간으로 대학생, 일반인, 개인과 단체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 신청은 온라인(http://sbiz.cepa.or.kr/2020idea.do)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서류 및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보부상콜센터(041-424-4000)에 문의하면 된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도민의 새로운 관점에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충청남도 인프라와 전문 실행력을 더해 실제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