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증가한 코로나 확진자, 지금은 집콕이 대세!
다시 증가한 코로나 확진자, 지금은 집콕이 대세!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8.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골라 즐기는 비대면 콘텐츠

코로나19 사태가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8.15를 기점으로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천안 아산도 예외는 아니다. 느슨해졌던 긴장의 끈을 한 번 더 당겨야 한다. 

다시 시작된 사회적 거리 두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선 뭐니 뭐니해도 집콕이 최고. 그리고 되도록 외출을 삼가야 한다. 우리 모두 이 시국을 건강하고 무사히 넘기길 소망하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 한자리에 모아봤다. 

 

온 가족이 즐기는 ‘E-스포츠대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우선 천안시태조산청소녀수련관에서 진행하는 모바일을 활용한 가족과 함께 즐기는 비대면 스포츠대회를 소개한다. 태조산수련관에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자 매년 진행해왔던 농구 풋살 등 청소년 대상 스포츠대회를 E-스포츠대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대체해 29일(토) 개최하기로 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는 천안시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전과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전으로 구성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기회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참가자는 26일(수)까지 선착순 모집, 각 대항전 결승 진출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수여한다. 

문의 : 070-4946-6084

 

천안시 보건소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동남구보건소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비대면 신체 활동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영상을 천안시청 유튜브에 게재하고 있다. 

운동 영상은 집에서 즐겁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라인댄스, 줌바 댄스, 근력운동 등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현재는 유연성과 활동량을 높이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극대화하는 일명 체조와 춤으로 ‘놀던 언니들’의 춤 영상 2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에서 보여주는 동작은 집안에서 쉽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나는 음악에 맞춰 따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유연성이 높아진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검색 후 시청할 수 있고, 매월 5일, 15일, 25일에 업로드된다. 

문의 : 041-521-5054 

 

독서 활동은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과 함께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생활 리듬이 깨지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이 남아돌아 빈둥대는 아이들을 지켜보는 것이 가끔은 힘들기도 하다. 아이들이 알아서 할 일을 착실하게 해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드물다. 이럴 때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하는 2020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이번 모집 강좌는 총 15강좌로 ▲아동·학생 대상 (온라인)독!토!싹쓰리 외 3종, (온·오프라인)보드게임이랑 그림책이랑 놀자 1종, (오프라인) 슬기로운 테라리움 만들기 등 4종이며 ▲성인 대상으로는 (온라인)영화in문학, 속닥속닥 클린한 낭독회 등 4종, (오프라인)전염병으로 보는 세계사 등 3종을 운영한다.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인 온라인 강좌를 확대 편성했고, 대면 강좌도 수강 인원을 축소하는 등 이용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수강 모집은 31일(월)까지, 신청은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문헌정보부 041-904-6833

 

진로진학 설계와 대입 상담은 온라인으로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자 진로진학박람회 홈페이지(http://mycollege.or.kr)를 개설해 온라인 자료관, 상담관, 특강관을 중심으로 한 ‘2021학년도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를 9월 11일(금)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자료관에는 97개 대학 진학 관련 자료 798건이 탑재되어있다.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 학과 안내, 수시모집 지원 전략, 상담 입시 결과, 대학별 영상자료 등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여 알기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강관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간추려서 Q&A 형식으로 제작한 영상자료인‘대입질문있슈’ 27편을 탑재했다. 

고미영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필요한 내용을 빠짐없이 담기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을 융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진학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민방위 교육도 비대면 사이버교육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기승으로 인해 민방위 교육 방법도 달라졌다. 그동안 민방위 대원은 1~4년 차는 4시간의 집합 교육을, 5년 차 이상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을 받아왔다. 그러나 올해는 집합 교육 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1시간의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 

천안시 소속 전체 민방위 대원은 9월 1일(화)~11월 30일(월)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해 약 1시간 과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사이버교육 참여가 어려운 민방위대원은 서면 교육을 통해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한 상황을 고려해 헌혈증서 사본을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대체가 가능하다.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