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학년 하반기 학습자 모집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학년 하반기 학습자 모집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8.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의 선도주자, 나사렛대에서 누리는 배움의 즐거움!

배움의 세계는 끝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다. 그렇다고 이 세상 정보와 지식을 전부 다 알 수는 없다. 다만,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린 알짜배기를 골라내는 선구안을 기르고, 그러기 위해선 실력을 인정받은 기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통해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접근성이 좋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미래를 위한 열린 교육의 선도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0학년도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기독교 교육, 재활복지, 건강관리와 생활스포츠, 법률과 경영(재테크), 문화‧예술, 직업능력개발, 특별과정 등 총 75개 강좌로 구성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는 ‘성경 내비게이션’ ‘부자 되는 생활풍수 인테리어’ 외 10여 개 과정이 있으며, 저금리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 중개 전문가 과정’, ‘상가분석사 자격취득 과정’, ‘온라인 마케팅 과정’에서 어떤 강의를 선보일지 알아봤다.

 

차별화된 부동산 중개사로 거듭나기 위해선 ‘부동산 중개 전문가 과정’ =

과거 부동산 중개업에 진입하는 연령대가 50대 이후 남성의 노후 대책 제2의 직업으로 인식됐으나, 지금은 20대부터 70대 후반까지 특히 여성의 부동산 중개업 진입이 대폭 증가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부동산 중개 실무 권형진 교수는 “매년 평균 2만2000명가량이 부동산 중개업에 진출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그 이유는 여러 직군 중 창업비용 대비 고수익 직종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부동산 중개업 창업자가 생겨나는 만큼 문을 닫는 경우도 허다해 매년 약 2만 개 업소가 휴‧폐업하고 있다. 이에 대해 권 교수는 “부동산 중개에 대한 체계적인 중개기법, 실무경험, 중개하자 방지, 계약서 작성 능력 보유 등 사전준비 없이 본인의 경험과 지식만 믿고 부동산 중개업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부동산 중개 전문가 과정’에선 이와 같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단순히 소개만 해주는 전달식 중개영업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중개기법과 분쟁 없는 부동산 계약을 위한 경영기법 및 정확한 분석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초보 공인중개사에는 부동산 중개에 자신감과 중개 실무 능력을, 개업 공인중개사에는 차별화 경영과 더불어 중개기법으로 안정적인 직업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남보다 앞선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싶다면 ‘상가분석사 자격취득 과정’ =

한국상권입지분석전문가 자격증을 소지한 신일진 교수가 진행하는 ‘상가분석사 자격취득 과정’에선 유동인구의 흐름에 따라 상권이 형성되는 원리를 교육해 상권의 변화와 이동을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주는데 이를 통해 남들보다 앞선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인구이동에 따른 상권의 라이프 사이클, 입지에 따른 상권의 특성과 주요 업종, 상권 형성 입지 조건, 투자할 상가와 투자하지 말아야 할 상가 등 상권분석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이 가능해 상가 전문 공인중개사 개업을 앞두고 있거나 상가투자 또는 개발 희망자, 프랜차이즈 취업희망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수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상권분석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 상가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볼 만하다.

강의를 담당한 신 교수는 부동산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한 부동산 전문가로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상권입지분석 특강, 에듀윌 상업용 부동산 주임교수를 지내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떠오르는 1인 미디어 시대, 지금은 온라인이 대세 ‘온라인 마케팅 과정’ =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존의 텍스트 마케팅이 아닌 영상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이런 변화의 흐름에 따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이루어지던 기존의 SNS 마케팅을 벗어나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카카오TV,아프리카TV와 같은 플랫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기 위해선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술을 알아야 한다.

나대 평생교육원에선 디지털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온라인 마케팅 과정’을 신설했다. 이 과정을 담당한 스마트폰활용연구소 김유수 소장은 2010년부터 스마트폰을 활용한 강의를 진행과 더불어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영상을 제작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콘텐츠 제작 전문가다.

김유수 소장은 “수업에서 그동안 현장에서 갈고 닦은 경험을 대방출하며 블로그와 유튜브를 등 기존 마케팅과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교육해 여러 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콘텐츠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1인 미디어 창업 또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꿈꿔왔다면, ‘온라인 마케팅 과정’ 강력추천한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학년도 하반기 학습자 모집은 8월 26일(수)까지, 자세한 일정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ce.kornu.ac.kr)나 페이스북(www.facebook.com/knucec) 또는 전화(041-570-7753~4)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