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가 궁금하다면, 에듀스충남에서 확인하세요! 
고교학점제가 궁금하다면, 에듀스충남에서 확인하세요!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8.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현장의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원격교육이 가능한 동영상 자료를 개발지원한다고 밝혔다. 동영상 자료는 총 38편으로 교원역량 강화 분야와 과목개설안내 분야로 제작해 에듀스충남(http://smart.edus.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첫 번째 교원역량 강화 분야 동영상은 고등학교의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지원을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들이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이해, 학교문화 바꾸기, 교과 박람회 운영 등 실무중심의 운영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 뭣이 중헌디?, 남의 학교문화 답사기, 차이나는 클라스룸 외 총 7편이 수록되어 있다.

두 번째 과목개설안내 분야 동영상은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발 보급한 ‘과목개설안내’자료를 기반으로 제작했으며, 학생이 직접 자신의 교육과정을 선택하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교학점제의 나침판 역할을 하는 자료이다. 고등학교 공통교과인 보통교과, 특수목적고 교과인 전문교과Ⅰ, 특성화고 전문교과Ⅱ 등 총 31편이 담겨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교육 패러다임 변화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안정적인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