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갬교육, ‘QR수학’ 수능기출문제집 발간 
포갬교육, ‘QR수학’ 수능기출문제집 발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0.07.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활용한 온라인 해설 제공…서울대생 상위 1% 실제 풀이와 생각 과정 담아

코로나19 때문에 올해 수능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능 기출문제 풀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수학을 읽는다>를 펴낸 포갬교육(유익상 대표)이 ‘QR수학’ 수능기출문제집을 선보이며 수능 공부의 해법을 제시한다. 

시중의 기출문제집들은 중간 풀이 과정이 생략되어 있거나 수식이 나열된 단순한 풀이 과정이 전부인 경우가 많아 학생들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QR수학에서는 상세한 해설과 더불어,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해설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QR수학 수능기출문제집의 해설은 쉬운 구어체로 친절하게 설명한다. 또한, 상위 1%의 서울대생들의 실제 풀이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과정까지 담아 어떻게 문제에 접근해서 해결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차이다. QR수학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QR을 찍으며 상세한 풀이 과정을 보면서 서울대생처럼 생각할 수 있게 된다. 

학원이나 강사에게도 QR수학의 해설은 매우 유용하다. 수학은 개념이 중요한데, 문제풀이에 집중하면 개념 설명이 짧아지고 개념에 집중하면 문제풀이 시간이 부족해서 결국 못다 푼 문제는 학생의 숙제로 주어져 오답 첨삭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하위권 수업에서는 개념에 집중하는 대신 QR수학을 부교재로 선택하면 QR수학의 온라인 해설을 따라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학습법에 변화가 생겨 자연스럽게 성적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상위권 학생은 QR수학으로 공부하면, 경찰대 시험문제 풀이까지 별다른 설명 없이 다룰 수 있어서 수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포갬교육은 오는 12월에 ‘2021년 수능 및 기출문제’를 포함한 수Ⅰ, 수Ⅱ, 미적분, 확률과 통계를 ‘QR수학’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1666-9145, www.poga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