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대학생이 간다’ 참여팀 모집
‘천안시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대학생이 간다’ 참여팀 모집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7.06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 바로 농촌마을만들기다.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주덕)는 지역대표협업사업인 ‘제5회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대학생이 간다!(이하 대학생이 간다!)’ 참여팀을 모집한다. 

대학생이 간다!는 농촌마을만들기에 지역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천안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이며 참신하고 역동적인 아이디어 발굴하고 현장 실행이 이루어지는 중장기 프로젝트이다. 농촌마을 자원조사와 주민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마을별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전용 홈페이지에 프로젝트 과정을 실시간으로 기록해 참여자 간 상호평가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세분화하여 기존 참여팀과 신규 참여팀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우수 아이디어에는 전문가 컨설팅과 후속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약 2개월이며 참가팀 전원에게 50만원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농촌마을만들기와 농촌지역 활성화 등에 관심 있는 천안 소재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 3인 이상이 모여 지원하면 된다. 7월 12일(일)까지 모집하며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cheonanmauel.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하는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6년 5월 제정된 ‘천안시 공동체 활성화 지원조례’에 따라 설치되었다. 2016년 8월부터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이 센터 사업을 수탁 운영한다. 

문의 : 이재룡 팀장 041-415-1157/070-5138-5234 
메일: camaeu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