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 선정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 선정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4.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에 선정됐다.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 선정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과 민간시장 진출을 위해 역량강화, 상품발굴, 유통채널 입점연계와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판로개척 활동을 수행하는 유통 전문조직을 선정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공익성을 지닌 소셜벤더 육성을 통한 지역과 현장 중심 지원체계를 마련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판로확대와 자립기반을 조정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 공공부분의 소셜벤더인 공공벤더 육성으로 당사자 주도의 판로 확보 지원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제도 안내와 홍보, 수요발굴, 상담과 주력상품 발굴 및 구매 활성화 등을 지원한다.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판로개척과 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충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를 전담하는 충남 대표 유통조직이다. 충남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53개소를 비롯해 당사자 조직 28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며, 이번에 충남도를 대표해 선정됐다.

특히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사회적경제쇼핑몰 ‘따숨몰(http://www.ddasummall.co.kr)’에서는 충남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사업단) 등에서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코로나 긴급구매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모든 상품 구매 시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4월 30일까지 구매자에게만 적용한다.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박태신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함께 영리활동을 수행하고 있어 공공기관의 협력을 통한 공공구매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충남지역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협력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공공시장 유통의 콘트롤타워 역할수행으로 충남 사회적경제 상품·서비스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은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을 포함, 전국 12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