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후보, “이명수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할 것”
복기왕 후보, “이명수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할 것”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4.12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후보의 찌라시 수준의 문건”…도고면 당원 모임 ‘무관’
 
지난 8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함께한 유세

21대 총선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충남 아산갑 선거구가 네거티브 공방전이 더욱 치열해진 것을 넘어 법정 공방이 불가피할 사안이 발생했다.

발단은 아산시청 공무원이 유출한 내부 문건에 쓰인 내용 때문이다. 이 내부 문건에는 복 후보 측 당원으로 활동 중인 전·현직 이장 등이 지역주민 2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33만 원 상당 음식을 제공해 선관위 조사를 받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후보는 12일(일) 입장문을 통해 자신에게 선거법 위반과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한 이명수 미래통합당 후보를 선관위에 고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복 후보는 “이 후보가 허위사실에 바탕을 둔 찌라시 수준의 문건을 근거로 저의 선거법 위반을 운운했다”며 “하지만 이 또한 명백히 선거법을 위반한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명수 후보는 그 전날인 11일(토)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선관위 조사 내용이라는 아산시 내부 문건을 공개하며 더불어민주당과 복 후보를 비난했다.

해당 문건에는 복 후보가 중간에 참석해 이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A4용지를 배포했다는 내용도 들어있었다. 또한 ‘사건이 확대될 경우 당락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이 후보는 이를 근거로 전·현직 이장들이 선거에 개입했다는 ‘관권선거’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유포’ 의혹을 제기했다.

복기왕 후보는 “경쟁자이지만 한 지역 선후배로서 법적 조치만큼은 피하고 싶었다”며 “하지만 정도가 지나치고, 무엇보다 선택을 앞둔 유권자에게 바른 정보를 드리기 위해 불가피하게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법적 대응을 언급했다.

해당 문건과 관련해서는 “문건 작성 공무원과 특정 캠프 관계자와의 유착관계가 의심된다.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문건으로 작성하고, 외부로 문건을 유출한 공무원과 관련자에 대해서는 이미 선관위에서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법적 처분이 불가피해 보인다. 안타깝다”라고 심정을 밝혔다.

그러면서 “당일 도고면 모임은 일상적 당원들 모임으로 확인됐다. 저와는 아무 연관이 없다는 점을 명확히 밝힌다”고 강조하며 “1년 전부터 저를 겨냥한 네거티브가 시작됐다. 더 이상 유권자들을 실망시키지 말자”며 “서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시시비비를 가려 법적 심판을 받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아산시는 “21대 총선 관련해 선관위가 조사 중인 사항을 동향 차원에서 확인되지 않고 임의 작성된 문건”이라며 이날 “문건 유출 경로를 확인하진 못했으나 해당 문서를 작성한 직원을 엄중 문책하기로 하고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