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유권자연맹 아산지회, 아산 국회의원 후보들 청년정책 검증 영상 공개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아산지회, 아산 국회의원 후보들 청년정책 검증 영상 공개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4.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갑을 국회의원 후보들의 청년정책 검증 영상을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아산지회 (운영위원장 지민규, 이하 아산지회)가 21대 국회의원 선거 아산시갑을 후보들과 진행한 ‘미스터총선’ 프로젝트 인터뷰 영상을 4월 3일(금)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미스터총선 프로젝트는 지역 청년들에게 사전에 설문한 결과를 바탕으로 후보자의 역량과 청년 정책 방향을 확인하고자 마련됐다.

아산시 갑 선거구 복기왕(더불어민주당), 이명수(미래통합당) 후보, 아산시 을 선거구 강훈식(더불어민주당), 박경귀(미래통합당) 후보 전원을 인터뷰한 미스터총선에서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지역 경제 문제 등 공통 질문부터 후보자 개별 질문까지 후보자를 검증하기 위한 질문이 이어졌다. 후보자들은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와 준비된 공약을 바탕으로 답변을 이어갔다.

미스터총선 프로젝트를 주최한 아산지회의 지민규 위원장은 “지역 경제에 대해서도 대기업과 제조업에 대한 의존도, 일자리 문제 등의 질문에 후보자 의견과 정책을 유권자에 잘 전달하기 위한 진행에 노력했다”며 “시간 제약은 있었지만 지역 청년들 목소리를 전달하고 후보의 생생한 답변을 듣는 기회였다. 청년들의 선택에 이번 기획 영상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아산지회는 이와 함께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청년층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투표 독려 운동과 선거 인식 개선 등 선거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미스터총선 프로젝트는 아산지회가 주최하고 온양청년회의소, 구삼회, 청년협동조합 그려, 청년예술가협동조합 와트, 에프앤비브릿지 협동조합 등 관내 청년 단체와 함께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