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이끌 정예 크리에이터 100명 육성한다
뉴미디어 이끌 정예 크리에이터 100명 육성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0.03.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의 뉴미디어 산업을 이끌 정예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선다.

육성과정은 학교 개학 시점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14세 이상 도내 거주자와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육성교육과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초급반(40명), 심화반(40명), 특화반(20명) 수준별 편성으로 영상콘텐츠 기획·제작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된다. 교육이 진행될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는 영상 촬영 장비에서 편집 장비와 프로그램, 스튜디오, 녹음실, 관련 전문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화반의 경우 교육생 1명에 전문 강사 1명이 전담 배치되고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와 과제를 제출하면 1인당 45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모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원거리 통학생을 위해 교통비도 지원된다. 다만, 교육 성과를 높이기 위해 수업료 일부를 보증금으로 냈다가 70% 이상 출석률이 달성돼야 이를 전액 환급받게 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충남을 대표할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성해 콘텐츠산업을 선도하도록 돕겠다. 이번 크리에이터 육성은 일자리 창출과 충남 브랜딩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