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부터 잠시 멈추어 가정에서 즐겨요!
코로나 19로부터 잠시 멈추어 가정에서 즐겨요!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3.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 및 예방과 더불어 사태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나 홀로 즐기기 공유방’을 개설했다.

나 홀로 즐기기 공유방은 마음의 양식 채우기, 지식 채우기, 먹을 양식 채우기, 문화생활 채우기로 나눠 각 분야에 맞는 콘텐츠와 정보를 공유한다.

 

우선 휴관에 들어간 도서관을 대체할 방안을 소개한다. 천안시도서관 누리집(cheonan.go.kr)과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를 통해 전자도서관과 오디오북, 동영상, 포토 그래픽을 활용한 미디어북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세대가 지식을 채워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천안시사이버평생학습센터(ecyber.cheonan.go.kr)는 무료로 취미 분야부터 어학 강의, 자격증 분야까지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육청 온라인 학습 지원과 연계한 유치·초·중·고학생들의 충남교육청 온라인가정학습(cne.go.kr)도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한 농산물을 살 수 있는 장터 천안사이버장터(1004fresh.com)와 충남 농산물 직거래 장터(nongsarang.co.kr)도 있다. 신선한 농산물을 현지에서 가정으로 배송하도록 연계해 시민 편의 향상은 물론 농민들을 위한 착한 소비가 가능하다.

집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공유한다. 천안 이곳저곳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사이버 투어와 박물관 VR 체험, 다른 박물관도 둘러볼 수 있다.

나 홀로 즐기기 공유방은 시민 각자가 ‘나만 알고 있는 나 홀로 즐기기 방법’을 올려 같이 공유할 수도 있고 착한 댓글을 달아주는 운동인 ‘선플 달기’를 통해 소통할 수 있다.

나 홀로 즐기기 공유방은 천안시청 누리집 코로나 19 소식 방에 개설되어 있으며,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