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공간혁신사업 백서 발간
충남교육청, 학교 공간혁신사업 백서 발간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3.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2019년 학교 공간혁신 대상 학교(6교)의 사업을 완료하고, 그 추진과정을 담은 학교 공간혁신사업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는 혁신공간의 설계, 기획, 공사, 준공 후 학생들의 생활 모습 등 전체 과정을 담고 있다.

 

 

온양권곡초, 대관초, 시초초, 공주여중, 천안신당고, 홍성여고, 6개 학교는 학교별 특성에 맞게 실내공간을 비롯해 교실 밖 공간까지 공간혁신을 완료했다.

초등학교는 돌봄교실, 저학년 교실, 실내놀이 공간, 다목적 공간, 바깥 놀이 공간이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애착 공간으로 재구성되었다.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의 전면 도입에 앞서 학생자치 활동과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하도록 각 공간의 연계를 통해 학습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총사업비 40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학교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설계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설계과정에 대학교수와 함께 교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였다.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교 공간혁신 전문가지원단’이 현장을 방문하며 사업 추진과정을 자문해 주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0년 751억 원, 2021년 752억 원의 예산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는 44개교 학교시설에 대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