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앙도서관, 차에서 대출도서 받는 ‘북 드라이브 스루’ 인기
아산중앙도서관, 차에서 대출도서 받는 ‘북 드라이브 스루’ 인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0.03.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도서관이 휴관이어도 시민들이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아산시중앙도서관이 17일(화)부터 시행 중인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다.

북 드라이브 스루는 중앙도서관 이메일(asandrive041@naver.com)로 대출 신청한 도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방식이다.

대출 도서는 1인 5권 이내이며, 수령시간은 오후 2시~4시까지며 도서관 주차장 방향에서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아산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을 소지한 시민들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서 수령 시 반드시 아산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530-6634)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아산시립도서관은 지난 10일부터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 중으로 현재까지 725명이 도서 2946권을 대출했다.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는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 가능 도서를 검색한 후, 도서관별 메일로 대출 신청을 하면 대출 가능 여부를 알림 문자로 받는다. 이용자는 24시간 이내 회원증을 지참해 도서관 방문 후 대출하면 된다.

안심도서 대출 신청 이메일 주소는 ▲중앙도서1관(asanlib041@naver.com)▲ 배방도서관 (bblib041@naver.com) ▲탕정도서관 (tjlib041@naver.com)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시민들이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와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게 독서 여가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