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안심홈’으로 안심귀가하세요”
“‘아산안심홈’으로 안심귀가하세요”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3.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밤 귀갓길이 한층 안전해질 전망이다. 아산시가 각종 범죄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위급상황 시 골든아워 확보를 위해 19일(목)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스마트폰 SOS 앱 ‘아산안심홈’을 제공한다.

아산안심홈은 개인 스마트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산안심홈’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산안심홈은 CCTV와 스마트폰 GPS 정보가 연계돼 스마트폰 사용자가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안심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용자가 이동 중 위급상황에 처했을 때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앱의 ‘도와주세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위급상황은 신속히 아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로 전송된다. 신고자 정보와 인근 CCTV가 관제 모니터에 즉각 표출돼 관제요원이 신고자와 통화로 상황 파악 후 경찰 신속 출동요청 등의 즉각 대응을 시행한다.

향후 시는 천안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아산안심홈을 천안까지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18년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개소해 24시간 365일 관제로 시민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아산 안심홈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망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 증가하는 범죄를 예방과 동시에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골든아워를 확보해 안전도시 아산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