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끊고 간 문화의 숨통 틔워줄 전시 그리고 공연
‘코로나 19’가 끊고 간 문화의 숨통 틔워줄 전시 그리고 공연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2.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타격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 그러나 무서워하고 피하기만 한다고 능사는 아니다. 전문가들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감염병이니만큼 개인위생에 철저하면 평소와 같은 일상생활도 가능하다고 전한다.

한때 신종코로나가 절정에 치달을 때는 공연들이 줄줄이 취소됐지만, 현재 공연계는 기한을 두고 개최할 공연은 그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봄과 함께 찾아온, 신종코로나를 물리칠만한 멋진 전시공연들을 소개한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 도민익아트랩 민화연구소 정기전 <2020 JOYFUL>
 
권희은 福 45.5X45 한지 위에 수묵채색 2019

 

김병주 화양연화 한지 위에 수묵채색 2019

 

서주연 황룡과 아이언맨 33.4X53.0 한지 위에 수묵채색 2020

 

김수환 심서 한지 위에 수묵채색 2019

민화를 전문으로 그리고 발전시키는 도민익아트랩에서 첫 번째 정기전 ‘2020 JOYFUL’을 펼친다.

이번 전시는 기존 민화 전시회 풍경과 다르게 4가지 섹션을 준비했다. 전통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민화 존(zone)’, 민화에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녹여낸 ‘코믹스 민화 존’, 참여작가 생일에 맞는 탄생화를 개성 있게 그려낸 ‘탄생화 존’, 마지막으로 각자 선호하는 소재와 스타일을 아무런 제약 없이 자유롭게 풀어낸 ‘프리 존’이다.

도민익아트랩은 민화와 어반스케치&펜드로잉, 누드크로키 등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을 교수 및 연구하는 성인 전문 화실이다. 이 중 민화연구소는 성인취미반, 작가양성반, 민화지도사 과정(한국민화교육협회 천안지부)을 운영하며, 현재 약 20명의 작가와 수강생이 민화를 공부하고 있다.

이번 전시 참여작가는 구보람 권미영 권희은 김병윤 김병주 김복락 김수환 김정희(Shamsiah 정희) 박지혜 서주연 이재완 차혜영이며 35점 이상 작품을 전시한다.
 
일시 : 2월 18일(화)~2월 29일(토)
장소 : 쌍용갤러리(서북구 월봉4로 153)
문의 : 010-4733-8251
 

◆ <금난새 신춘음악회-금난새&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천안문화재단이 기획한 공연 중 코로나19(신종코로나) 사태 이후 2020년 처음 개최하기로 한 기획공연이다.

한국이 자랑하는 명불허전의 금난새가 지휘하는 이번 무대는 새로운 봄을 맞는 천안 시민들에게 클래식의 정수를 들려줌으로써 고단했던 겨울 동안 목말랐던 문화 갈증을 기분 좋게 해소해줄 공연이다. 금난새는 그동안 예술을 통한 민간외교관 역할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주한 슬로바키아 명예영사에 임명됐으며 한국-러시아 대화재단, 한국-체코 포럼, 서울예고-동경음대 교류 등 국가 간 문화예술교류에 기여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테너 호세 카레라스,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스포라노 제시 노먼 내한공연 등 세계정상급 연주자들과 하모니를 이룬 오케스트라다. 슈퍼스타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의 첫 내한공연도 성황리에 마쳤으며 글로벌 오케스트라로 성장하고 있다.
 
일시 : 3월 20일(금) 7시 30분
장소: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문의 : 1566-0155
 

◆ 장일범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3월<피아니스트 임동민>
 

장일범이 해설하는 이번 11시 콘서트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동민의 연주회다. 동생 임동혁과 함께 신동 피아니스트 형제로 이름난 연주자다.

임동민은 선화예중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으며 하노버 국립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제2회 국제 영소팽 콩쿠르 1위, 제54회 프라하봄 국제콩쿠르 2위, 5년마다 열리는 쇼팽 국제콩쿠르 제15회에서 공동 3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피아니스트다.

임동민은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트페테르부르크 심포니, 바르샤바 내셔널 필하모닉, 슬로박 필하모닉 등과 협연하는 등 세계적인 연주자로 꾸준히 무대에 서고 있다.
 
일시 : 3월 25일(수) 11시
장소 :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
문의 : 1566-01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