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공감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을 모십니다”
“소통 공감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을 모십니다”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2.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제5기 수강생 모집
 
기관이나 그룹에는 팀원과 관리자가 있고, 그 단체가 유기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선 팀원들 간 화합과 더불어 팀을 이끌어 나갈 역량을 지닌 리더 역할이 중요하다.

과거 관리자 역할은 통제하고 명령하는 것에 그치지 않았으나, 시대와 세대가 바뀐 지금은 상명하복 문화는 일명 ‘꼰대문화’로 치부되며, 그 어느 때보다 소통과 공감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주)충남스마트워크센터 대표 이상백 경영학박사는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을 설명하며, “소속과 단체에서 무소불위 권력자가 아닌 소통형 리더로 거듭나길 바라는 CEO와 중간관리자 모두에게 유익한 강좌가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국내에서 30여 년간 40개 도시에서 3만 명의 CEO, 고위공직자, 전문인이 채택한 코스이자 충남의 리더들이 함께 네트워킹과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차별화된 동문 그룹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지금 알아보자.
 

생각과 행동에 변화 주는 비즈니스 성과 

데일 카네기는 1912년 창립해 900만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한 비즈니스 교육기관으로 1992년 국내에 도입됐으며, 90개국에서 30개 언어로 2700명이 넘는 트레이너들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닌 카네기 인간관례론, 스피치&커뮤니케이션, 행복론의 교육 철학과 코칭 방법론을 통해 생각과 행동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하는 데 있다.

12주 과정 교육에선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 실천한 내용 성과보고, 반복교육을 통한 습관화, 자신감 부여를 위한 개별발표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이나 그룹의 리더, 중간관리자들이 실질적으로 생활에서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준다.

충남스마트워크센터 이상백 대표는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일방이 아닌 쌍방 소통이 중요한 이 시대에 이해하고 경청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 줄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 지역 리더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 공유 세미나, 정책토론, 특강 청취, 사회 가치를 실천하는 집단지성 단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가족과 직원에게 소개해줄 만큼 만족도 높은 교육 

서울을 중심으로 주로 대도시에서 이루어지던 카네기 최고경영자 강의가 충남에서 시작된 건 2018년부터다. 아직 이름이 생소할 수 있겠지만, 기업 대표가 부하직원 수강료를 내주며 강의를 추천할 정도로 리더역량이 고민인 리더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부인에게 강좌를 추천한 P씨는 “집에 가서 평소 안 하던 행동을 하니 부인이 어색해하다 나중엔 좋아하더라. 집사람한테 이 과정을 소개해줬고, 부인 역시 강의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업 대표 K씨는 “사실 부하직원들을 설득하는 게 처음엔 입이 어려웠다. 처음엔 마지못해 한 거였지만, 칭찬과 설득하는 기술이 습관화되니 나 또한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더라”라고 이야기했다.

3월 10일(화) 개강하는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5기 수강생은 2월 29일(토)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교육․식사․워크숍비 포함 280만 원. 동일 업종 지원자가 있으면 이번 기수엔 신청 불가하며, 교육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9시 50분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카네기 리더십 충남연합회에 전화나 메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위치 : 천안시 서북구 축구센터로 150 (입구)
문의 : 카네기 리더십 충남연합회 070-4146-0033, 2014csc@naver.com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