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 아이디어 지원하는 ‘또봄 캠퍼스 2020’에 오세요
여성 창업 아이디어 지원하는 ‘또봄 캠퍼스 2020’에 오세요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2.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구체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공동체 창업을 지원한다. 아산시는 구체적인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성 창업자에게 여성 공동체창업 심화교육 ‘또봄 캠퍼스 2020’을 운영해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교육은 2월 25일(화)부터 4월 21일(화)까지 어울림경제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지역 문제, 사회 문제를 공동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창업자(팀) ▲공통의 필요를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이다.

교육은 기간 중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8회차 과정이다. 내용은 ▲여성의 경제활동과 창업에 대한 이해 ▲기업의 미션과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모델 이해하기 ▲비즈니스모델 수립 / 업종별 선배 기업가와의 만남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모델 워크숍 ▲사업계획서 멘토링 ▲모의투자대회와 수료식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우리 지역 여성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과 멘토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출석률 80% 이상이며 과제 제출 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팀에게는 소셜 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운영은 사회적기업인 ‘㈜우리가 만드는 미래’에서 맡았으며,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여성이 만드는 일과 미래에서 후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서는 2월 20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간 동안 신청 페이지(https://forms.gle/3QWN1TJ45FbFTnxb8)를 통해 교육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아산시 도시재생과 041-532-2980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