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없는 배움의 즐거움, 평생학습으로 누리는 평생 행복!
끝이 없는 배움의 즐거움, 평생학습으로 누리는 평생 행복!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0.02.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습자 大모집
 
접근성이 좋고 우수한 강사진으로 명실상부 지역 평생교육 선도주자로 자리매김한 나사렛대 평생교육원에서 2020학년도 1학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학기는 최고경영자과정, 기독교 교육, 건강관리와 생활스포츠, 법률과 경영(재테크), 외국어, 문화, 예술, 직업능력개발 외 80여 개 강좌와 학점은행제 7개 전공 75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는 건강관리를 위한 ‘바른 자세와 발 관리’, 독일어 초보자에게 안성맞춤인 ‘기초독일어의 모든 것’,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3D프린터 운용기능사 대비과정’ 등 11개 과목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2018년 동계학기 강좌 개설 이후 단기간에 인기 강좌로 급부상한 설동진 교수의 ‘따라 하기 쉬운 소액실전 투자 부동산 경매투자’와 인문학적 소양을 높여줄 이귀혜 교수의 신규강좌 ‘내 삶과 직업 콘텐츠로 글쓰기 & 책 내기’ 두 강좌가 눈길을 끈다. 설 교수와 이 교수는 각각 어떤 강의를 보여줄지 알아보자.
 

‘따라 하기 쉬운 소액실전 투자 부동산 경매투자’로 나도 소액투자 전문가!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투자금 한계로 인해 투자를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토지보상 경매 전문가 설동진 교수는 “부동산 투자는 투자금이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 부동산 경매에는 3000만 원 내외의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 많이 있어 사회 초년생부터 주부까지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좋다”라고 조언한다.

강좌에선 시장의 흐름에 맞는 투자기법, 부동산 개발 정보를 활용한 투자, 소액투자 가능한 경매 특수물건들에 대한 투자법 등 설 교수가 직접 투자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강의를 진행해 소액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천안 아산 지역 경매 물건 분석을 병행해 실제 부동산 경매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경매 입문자라면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한 강의가 될 것이다.

설 교수는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강의를 통해 부동산 경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비법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내 이야기가 책이 된다고? ‘내 삶과 직업 콘텐츠로 글쓰기 & 책 내기’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다면 ‘내 삶과 직업 콘텐츠로 글쓰기 & 책 내기’ 강좌를 눈여겨볼 만하다. 이번 강좌는 메말라가는 현대인들의 감성을 채우고,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개설된 과목이다.

이귀혜 교수는 “본인에 대해서 가장 잘 아는 건 자기 자신이다. 삶과 직업을 녹여서 글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글이 많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강의를 담당한 이 교수는 서울대학교 박사 학위 우수논문상 수상,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교수, 논문 컨설팅 업체 대표 등을 역임하며 논리적인 글쓰기에 대한 지식을 두루 섭렵했다. 뿐만 아니라 중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글쓰기를 지도한 현장경험도 풍부해 글쓰기 초보자나 실력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은 4개월 과정으로 개인 역량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써놓은 글이 있거나 자신의 직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 보고 싶다면 누구나 수강 신청 가능하다.

2020학년도 1학기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은 3월 2일(월)~6월 13일(토) 운영한다. 학습자 모집 마감은 2월 21일(금)까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41-570-7753~4 홈페이지(ce.kornu.ac.kr)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