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천안시서북구문화원장 재신임받아 15대 원장 당선
이종석 천안시서북구문화원장 재신임받아 15대 원장 당선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1.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석 현 서북구문화원장(67세)이 지난 29일(수) 오전 11시 본원 강당에서 개최한 정기총회 신 집행부 선거에서 15대 원장 재신임을 받았다.

이날 216명 회원 중 90명 회원(위임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독후보로 출마한 이 원장은 전원 만장일치 찬성표를 얻어 재임에 성공했다.
 
이종석 원장

이종석 신임 원장은 “그동안 문화원은 양적 성장에 매진해 왔지만 이제는 질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할 때”라며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의 맥을 이어 천안시서북구문화원이 지역사회 중심에서 문화의 향기를 피워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 원장은 출마에 앞서 △ 시민 문화수준 향상과 그에 걸맞은 격조 있고 수준 높은 문화환경, △ 시민 문화향수권 신장을 위해 진력하는 선진문화원과 △ 향토사 연구의 체계 강화와 지역사회 문화예술교육의 전당으로, 애향운동 전진기지로, 지역사회 역량강화 중심체로서 문화원 △ 문화강좌 운영 확대로 시민들이 문화대중화에 참여하도록 시민중심 생동하는 문화원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내걸었다.

약속의 순조로운 이행을 위해서는 “문화원 추진사업과 과업들을 단기, 중기, 장기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과 함께 회원들 의견을 수해서, 신명 나는 문화원, 소통하는 문화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종석 원장은 신가초등학교, 성환중·고등학교, 단국대·연암대를 졸업한 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고향 지킴이 활동을 자청하며 현재 한국문화원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