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무료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모집
아산시, 무료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모집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1.2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동부권에 사는 청소년들이 ‘갈만한 곳’이 생겼다. 배방읍에 있는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2020년 3월부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예비 등록 청소년을 모집한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12월 개관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과 주도적 활동이 가능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청소년들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전액 무료 국가정책사업이다. 배방읍·탕정면·음봉면 일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 등(기타 요건 전화문의) 중등 청소년(1~2학년 우선)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월~금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초점을 맞춰 전문 강사가 영수 교과목 지도·예체능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주도력을 키우는 동아리 활동·자기주도학습을 운영한다. 또한, 끼니 제공과 함께 필요시에는 등·하원 차량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 외 월 1회 주말활동, 연 1회 여름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봉사, 공연 등의 활동을 기획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일부 교재비와 재료비만 별도이며 예비 등록 청소년 4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문의 : 041-531-5678(신희승 팀장) / 전화 상담 후 방문 접수
위치 :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