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충남 백년의 집’ 건립 아이디어 공모
‘3.1운동 충남 백년의 집’ 건립 아이디어 공모
  • 노준희 기자
  • 승인 2020.01.2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3.1운동 충남 백년의 집’ 건립 아이디어를 도민에게 물었다. 충남도는 지난 21일(화) ‘(가칭)3.1운동 충남 백년의 집(이하 백년의 집) 건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백년의 집은 지난해 3.1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도와 독립기념관이 독립기념관 경내 공동으로 건립을 추진 중인 교육시설이다. 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백년의 집을 체험 위주의 생생한 교육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다목적홀 활용 방안 등 공간 계획 ‘백 가지 상상’ △배치 및 외부 공간 디자인 등 단지 계획 ‘백년의 자리 상상’ △전시실 콘텐츠 및 디자인 등 콘텐츠 ‘미래 백년 상상’ 등이다.

공간 계획 분야의 경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지 계획 및 콘텐츠 분야는 도시계획·건축·조경, 전시·산업·환경·실내건축디자인 등 관련 전공자·종사자 등만 참여 가능하다.

공모 신청 접수는 2월 13일(목)까지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작품은 부문별 제출규격에 따라 2월 21일(금)까지 응모하면 된다.

도는 분야별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접수된 공모 작품 가운데 대상, 최우수상 등 수상작 총 20점을 선정,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 제출 작품은 인터넷, 누리 소통망(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건립 추진 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누리집(https://www.ci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