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참여 청소년 모집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참여 청소년 모집
  • 박희영 기자
  • 승인 2020.01.21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운영위원회나 청소년동아리 등 청소년자치기구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31일(금)까지 모집한다.

수련관의 자치 활동기구로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수련관을 만들기 위해 수련관 운영 자문·평가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문화 생산과 소비의 주체 역할을 하는 문화기획단이 있다.

또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단과 청소년 행사 및 지역사회 참여를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칠 동아리 활동 분야가 있다.
 

참여 대상은 천안시 거주 만14세~24세 청소년이며 활동기구별로 20명의 청소년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동아리는 4인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댄스, 밴드, 연극, 과학, 역사, 토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이며, 특히 올해부터는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 특화시설 조성으로 코딩, 드론 등 메이커활동 동아리를 새롭게 모집한다.

합격된 청소년은 올해 말까지 수련관 프로그램과 시설운영 관련 모니터링, 청소년활동 욕구조사, 캠페인, 청소년정책 제안, 축제 기획·운영, 수련관 소식지 발간, 봉사활동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청소년활동과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청소년 권리 및 전문교육 지원, 각종 청소년 표창 시 우선 추천받을 수 있다.

배영호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자치활동기구 가입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41-900-0776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