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대입정보 박람회 개최
충남교육청 대입정보 박람회 개최
  • 주평탁 기자
  • 승인 2019.12.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박람회는 4가지 주제로 나뉘어져 진행되었다.

대학별 홍보와 입시결과 안내가 진행된 대학관은 총 68개 학교가 참여하였으며 고3 학생에게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 대해, 고1,2학년 학생들에게는 2021,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평소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대학별로 찾아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았다.

지역 인근 대학 11개 학과에서 진행한 학과체험관에는 전공과 관련된 내용을 가지고 선배들이 직접 설명을 해 주었다. 선문대학교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나사렛대학교 재활융합기술학과,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스포츠과학관 건물에서는 대학별로 입시설명회가 열려 학교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별 정보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전문가들에게 1:1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진로진학 상담사 40여명이 배치되어 정시모집, 수시모집 지원 전략과 준비방법에 대해 학생 개인별로 맞춤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이상길 교육연구사는 “2,000여명 이상의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행사위주로 진행되기보다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천안 서산 내포 논산 지역에 진로진학상담센터 4곳을 운영하고 있다. 입시 관련 진로 진학 문제를 얼마든지 상담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입시 관련 데이터가 많이 축척되어 만족도가 높다.

문의 :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041-640-1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