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NGO센터, 인큐베이팅실 운영 및 단체 설립 컨설팅
천안NGO센터, 인큐베이팅실 운영 및 단체 설립 컨설팅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1.26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공모 통해 세 개 단체 인큐베이팅실 입주 중

천안NGO센터는 공익적 시민활동지원, 공익단체 간 교류와 협력강화, 효과적 민관협력 토대

마련을 위해 만들어진 중간지원조직이다. 올해부터 (사)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천안NGO센터는 주요 사무 중 하나로 인큐베이팅실을 운영하고 있다.

인큐베이팅실 사용 자격은 ▷ 공익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이나 단체 ▷ 창립 1년 이하인 신생 단체나 모임 ▷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을 준비하는 단체나 모임 및 개인 ▷ 비영리 민간단체 창립을 준비하는 단체나 모임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큐베이팅실을 사용하려면 모집 공고기간에 입주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입주기간은 최대 2년까지로, 그 중 최소 1년은 임대료가 무료이고 그 이후부터는 최소의 임대료가 부과된다. 단, 전화이용료는 별도 부담이다.

인큐베이팅실을 이용하면 사무기기와 탕비실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단체설립 및 운영에 관한 컨설팅도 제공받을 수 있어 준비하려는 단체에게는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현재 ▷ 성인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성인발달장애인 자립연대 ▷ 천안 시내버스 공영제 정책을 위해 시민활동을 하는 천안시내버스 공영제 시민연대 ▷ 의사소통과 퍼실리테이션을 위한 공감더하기 단체가 이용하고 있다.

 

요즘처럼 비싼 임대료를 내야하는 실정에 조금 차원이 다른, 좋은 환경과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이 있다면 천안NGO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천안NGO센터 041-562-1342

이월선 시민리포터 weoul080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