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사회적기업 진로탐색 박람회 개최
천안제일고 사회적기업 진로탐색 박람회 개최
  • 주평탁 기자
  • 승인 2019.11.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지난 26일 학교 체육관에서 충남지역 사회적기업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취·창업과 진로탐색을 해 볼 수 있도록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협동조합 손누리, 라온교육 협동조합, 협동조합 고랑이랑, 노리아이, 해피캔버스, 좋은마음, 이은아공방구슬땀, 나사렛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충남따숨상사, 모아 협동조합, 브레인MRO, 열린문디자인, 홍성유기농 영농조합법인, 에프앤비브릿지협동조합 등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교육업종위원회 소속 회원사 중심으로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식품가공과 3학년 김바름(가명)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커피 바리스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체험을 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에프앤비브릿지협동조합에 관심을 보였다. 에프앤비브릿지협동조합은 아산 배방에 위치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카페, 커피 교육·문화, 케이터링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아동·청소년을 위한 주말행복배움터,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박람회 행사를 주관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정희연 사무국장은 “교육업종에 계신 회원사분들이 개별로 강의하거나 활동하시는데 어려움이 있다. 오늘과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사회적경제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하나의 진로영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교육업종위원회는 충남지역의 교육 관련 사회적기업이 모여 결성된 조직으로 현재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인식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 :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574-5573 www.edu-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