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개최한 제2회 충남학 교육정책포럼 성료
5년 만에 개최한 제2회 충남학 교육정책포럼 성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11.2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이 지난 19(화) 제2회 충남학 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해 시·군 평생학습 관계자와 충남학 강사, 지역학에 관심 있는 학습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나사렛대 심재권 교수가 기조강연에서 그동안의 성과 와 미래방향을 가늠하며. 전북학과 대전학 발표로 각 지역학 특징과 운영 현황을 살폈다. 홍성군 충남학 교육 운영 성과와 남서울대학교 거점대학 운영사례, 충남학 강사로서 발전방안 제언으로 사업 공유와 향후 추진 방향도 함께 모색했다.

이은 종합토론에서는 충남학 콘텐츠 다양화를 위한 주제별, 영역별 중심 교육과정 개편과 대상별 학습자에 따른 교재 개발, 보조금 교부 시기 조정, 정책포럼 정례화 등 다양한 의견행사 담당자는 “5년 만에 개최하는 충남학 교육정책포럼을 통해 시군 충남학 담당 시·군 공무원, 위탁 기관 담당자, 거점대학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실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충남학 교육의 미래방향을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한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조이현 원장은 “이번 정책포럼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도(道) 교육법무담당관실과 협의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내실 있는 충남학교육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