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달고 식감은 더 좋은 떡 전문점 ‘하보리떡방’
덜 달고 식감은 더 좋은 떡 전문점 ‘하보리떡방’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11.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의 단짝은 조각 케이크? 아니면 쿠키? 최근 새로운 티타임 파트너로 떡이 강세를 보인다. 특히 ‘하보리떡방’ 떡을 먹어본 사람들은 떡 예찬이 자자하다. 얼마나 괜찮은 떡일까.
 
떡케이크

하보리떡방 떡은 30년간 떡을 만들어온 이상배 장인의 손맛이 배인 떡이다. 장인의 노력과 정성, 전통 제조방식으로 만들어 떡의 맛과 식감이 입에 착 붙는다. 또 좋은 자연재료만 사용해 방부제나 인공색소가 전혀 없어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하보리떡방의 떡은 단맛이 적절해 너무 달지도 않고 밋밋하지도 않고 식감이 좋다.

밥을 떡메로 쳐서 직접 제조한 팥고물과 호두를 넣은 찹쌀떡, 콩과 팥 밤 등 고명이 풍부한 영양찰떡은 부드러우면서 차지고 쫄깃하다. 다양한 견과를 올린 수제약밥은 담백하고 쫀득하며 전통 저온 자연발효방식으로 만근 술떡은 순하면서도 풍미가 좋다. 화려한 정성이 담긴 떡케이크는 보는 즐거움까지 건네준다.
 

달기만 한 떡, 금세 물리는 떡에 실망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 더 권한다. 유해성을 걱정할 첨가물도 없고 한 끼니를 대신할 건강식으로도 좋다. 게다가 이곳에서 판매하는 커피 가격은 2000원대다.

하보리떡방은 맛과 영양, 재료까지 깐깐하게 선별하는 지역 생협 등 품질을 우선하는 거래처와 거래해왔다. 그래서인지 간식 투정이 유별난 아이가 하보리 떡만 맛있어한다는 이야기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곧 수능일이다. 하보리떡방은 요즘, 가격 부담 없고 맛 좋은 떡으로 만든 ‘수능 합격 떡 선물세트’를 원하는 금액대로 세팅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떡으로 수능 합격을 기원해주는 센스, 지금 필요할 때다.
 
위치 : 아산시 배방읍 광장로 210 와이몰 A130
문의 : 041-564-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