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듬 함께 걷기‘에 참여해 이웃도 돕고 건강도 챙기고
’생명보듬 함께 걷기‘에 참여해 이웃도 돕고 건강도 챙기고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10.09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호프 자살예방센터 충남지부(이하 라이프 충남)가 ‘생명보듬 함께 걷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10월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생명사랑과 희망의 무지개를 상징하는 일곱 색깔 무지개 풍선을 달고 아산시 신정호수 둘레길 약 5km를 함께 걸으며 희망의 길을 열어가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전접수한 당일 참여자는 자원봉사 3시간을 인정받는다.

라이프 충남은 OECD 국가 중 자살 1위 국가의 오명과 충남 자살률이 우리나라 1위라는 현실에 천하보다 귀한 생명의 가치를 사회에 알리는 일에 모든 종파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앞장서고자 범시민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본 지부는 10월 19일(토)에 있을 ‘생명보듬 함께 걷기’ 행사를 준비하면서 지난달 21일(토) 바자회를 통해 지역 교회들과 단체, 시민들의 후원으로 소요경비를 마련했다. 풍선과 우유 빵 등의 간식을 준비했으며 5km 보행 가족에는 아산 10경 캘린더를 증정하고 개인에겐 아산관광기념품을 증정한다.

라이프 충남은 우리가 함께 보듬고 걷는 동안에도 죽음을 생각하는 지쳐있는 한 생명이 살아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나리라는 믿음으로 준비한다고 전했다.

특히 라이프 충남 심벌마크인 무지개 로고를 기획 디자인해 상표등록까지 한 총괄위원장 이병임 이사는 “무지개는 신이 인간에게 주신 생명존중 사랑의 약속이고 함께 가는 소중한 삶의 길에 생명의 꽃을 피우는 희망과 우리들의 동행”이라고 설명했다.

라이프 충남 행사 담당자는 “아산시민을 비롯한 이 소식을 접하는 충남도민이 함께 걷기를 기대한다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족별 또는 학생들이 청년들이 삼삼오오 몰려와서 무지개 꿈을 키워나가는 희망의 생명 보듬 걷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접수 : 010-8849-9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