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6학년 모여라! 문화예술로 우주도시 건설해보자!
초등 4~6학년 모여라! 문화예술로 우주도시 건설해보자!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10.0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대진)과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4차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2019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2탄 ‘우주도시 건설 코딩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천안시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19일(토)부터 12월 2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다.

초등학생까지 확대한 교육은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미디어아트, 디자인 작업 등 기술에 감성을 더하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강의는 창의융합 및 코딩강좌의 전문가인 방과 후 코딩교육 교재 ‘엔트리 메이커’의 저자 이호 교수가 직접 이끌어 간다.

천안문화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5월 실험·제작·창작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협력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접해본 천안시 거주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누구나 7일(월)부터 선착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youth.ac)을 참고하거나 수련활동팀(041-900-07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대진 대표이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 기술에 감성을 접목하는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내실 있게 준비한 만큼 뜻있는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배영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올해 신규 조성한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융합교육을 통해 천안시 청소년들이 핵심역량을 기르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용어의 설명

코딩 : 알고리즘을 선정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명령으로 변환하여 작성하는 것 (출처 : 네이버 어린이 지식백과)
 
엔트리 :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블록 코딩 방식으로 만들어진 비영리 서비스 (출처 : 엔트리 홈페이지)
 
스크래치 : 아이들에게 그래픽 환경을 통해 컴퓨터 코딩에 관한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및 환경 (출처 :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