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생활예술페스티벌 '예술, 무지개' 개최
천안문화재단, 생활예술페스티벌 '예술, 무지개'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2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대진)의 다양한 생활예술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2019 천안생활예술페스티벌 '예술, 무지개’를 28일(토) 천안삼거리공원 능소무대 일원에서 개최한다.

생활예술페스티벌은 천안흥타령춤축제와 함께 시민이 직접 축제에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생활예술 동아리들이 펼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시각 분야 생활예술동호회가 직접 제작한 대형작품 전시와 전시작품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시발, 대형 마크라메, 드림캐처 등 공예 분야에서부터 현장 스케치 등 회화까지 다양한 장르가 참여하며 아동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다.

또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쉼 없이 이어지는 33개 단체 21개 공연 프로그램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2개 단체가 함께 무대를 꾸미는 ‘협력공연’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특별한 도전이다. 생활예술의 확장과 시너지를 꾀하는 동시에 더 많은 생활예술동호회의 활동을 응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시를 물들이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예술정원 형태로 조성되는 행사장은 각종 생활예술 조형물과 관람객이 즉석에서 만드는 아트팟(예술화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생활예술의 즐거움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