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과 재미 넘치는 특별한 3일, ‘도고코미디핫페스트’ 축제
웃음과 재미 넘치는 특별한 3일, ‘도고코미디핫페스트’ 축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금)~22일(일) 도고코미디핫페스트
지난 추석에도 각자 나름의 이유로 힘든 이들이 많았을 게다. 늘 변함없는 교통체증과 명절 특유의 고달픔, 그리고 국가적인 근심거리가 우리 마음을 편치 않게 만들었기 때문 아닐까 싶다.
 
이런 스트레스를 왕창 날리는 축제를 만나보자. 눈치 보지 않고 웃고 떠들며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도고코미디핫페스트(이하 핫페스트)가 아산시 도고면 도고코미디홀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서커스를 눈앞에서, 화제의 ‘동춘서커스’ 펼쳐 
 
이번 핫페스트는 도고코미디홀과 야외무대, 프리마켓 ‘빛나장’존과 장터·도고5일장, 반려견 특설무대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20일(금) 3시 50분부터 개최하는 ‘아랑가요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6시까지 진행한다. 노래를 사랑하는 지역민들의 참여 무대다.

특히 오후 5시 코미디홀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동춘서커스’는 어른들에겐 어릴 적 신기하기 짝이 없던 추억의 서커스를 생각나게 하고 아이들에겐 눈앞에서 펼쳐지는 묘기에 넋을 잃게 하기에 충분하다. 핫페스트가 아니면 관람하기 힘든 동춘서커스의 등장이다.

프리마켓 ‘빛나장’존에서는 3일 내내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물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이 열려 볼거리를 충족해준다. 장터·도고5일장도 축제 기간 지속해서 연다.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품을 전시판매하고 맛깔나는 먹거리 장터와 품바, 버스킹공연까지 펼친다.
 

코미디계 대부 ‘남보원 쇼쇼쇼’ & 세계순회 개그 선보여온 ‘옹알스’ 
 
코미디핫페스트인 만큼 화려한 코미디 무대를 보지 않을 수 없다. 21일(토) 오후 4시 20분부터 ‘남보원 쇼쇼쇼’가 펼쳐진다. 대한민국 대표 희극 배우인 남보원은 백남봉과 함께 투맨쇼로 당대 최고 인기를 누렸던 코미디언이다. 오랜 세월에도 녹슬지 않는 코미디를 구사하는 남보원이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무대를 선보인다.
 

21일(토) 7시 20분부터는 국내 유일 ‘퍼포먼스 코미디팀 옹알스’가 나타난다. 옹알스는 세계무대에서 더 알려진 넌버빌 코미디팀이다.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말’없이 웃음만으로 모두를 사로잡은 옹알스의 무대를 이번 핫페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옹알스는 2017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아시안 아트어워드 베스트코미디 위너 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개봉한 영화 ‘옹알스’는 이들의 이야기로 이들이 출연해 화제가 된 영화다.

 

 


청소년들 인기 한몸에 받는 백만 유튜버 ‘급식왕’ 출연 
 
천안 아산 청소년들은 이 무대를 기억해야겠다. 청소년들의 인기를 왕창 받는 ‘급식왕’이 오기 때문이다.

유튜버 ‘급식왕’ 토크콘서트는 21일(토) 오후 3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열린다. 급식왕은 청소년이라면 모를 수 없는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유튜버들이다. 학생들의 일상을 10분 안팎의 콩트로 찍어 올린 영상은 구독자만 118만 명이 넘는 인기 콘텐츠다.

‘쉬는 시간 재밌게 노는 꿀팁’, ‘킬러가 학교에 온다면’ 등 창의적인 소재로 통통 튀는 재미를 선사한 유튜버들 자신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불꽃쇼와 반려견 콘서트 등 눈길 끄는 무대 풍성 
 
이번 핫페스트는 반려견 특설무대가 눈길을 끈다. 21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는 이종웅 교수의 ‘반려견 토크콘서트’가, 2시부터 3시까지는 ‘반려견 사진전’이 열린다. 3시부터 4시까지 ‘DOG SHOW’를 개최하고 이어 ‘미니콘’을 열어 견주들에게 반가운 무대를 오후 내내 꾸민다. 20일(금) 오후 1시 30분엔 ‘반려견 패션쇼’도 개최한다.

이밖에도 불꽃쇼와 코미디영화 상영, 코미디퀴즈쇼, 아랑예능제 등 눈길 가는 프로그램이 빼곡하다. 코미디핫페스트가 주는 즐거움에 푹 빠져본다면 온몸에 달라붙은 스트레스 모두 걷어낼 수 있겠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