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단원별 수업 진행으로 학원생들 만족도 높아
수준별 단원별 수업 진행으로 학원생들 만족도 높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9.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도 영어가 어렵다면, ‘렉스어학원’ 단계별 수업이 제격!
학부모 유씨는 “초등학교 때부터 중1인 지금까지 같은 학원에 다니는데, 어째 영어 실력은 형편없어요”,  "몇 년째 영어 공부를 했음에도 영어 실력이 제자리를 맴돌고 있어 고민"이라는 학부모 임 모씨.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렉스어학원 유재민 원장은 “영·유아기부터 영어 공부를 시작한 아이들은 더욱 수준 높은 어휘와 문법을 공부해야 하고, 기초가 부족한 아이에게는 문법개념과 어휘 학습을 수준별로 실시해야 다음 단계까지 나아가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문법과 회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렉스어학원’은 텝스 토플 고등준비 수능 등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영어학원으로 문법·회화와 더불어 독해·글쓰기 등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학년별 단계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건운(불무중 14)군은 “수업을 통해 수준 높은 단어 실력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다른 학원에서 설명을 들어도 잘 몰랐던 to 부정사와 동명사의 개념을 알게 됐다”라며 업그레이든 된 영어 실력을 자랑했다.

이원형(불무중 14)군은 “렉스어학원에서 공부한 후로 문법이 쉬워졌다”라고, 윤선민(설화중 15)양은 “학교 내신 대비뿐 아니라 문법이나 영어표현들을 많이 알게 돼서 좋다”라고 말했다.

그 외 의견으로는 “단어장 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다” “ 3800제를 공부하면서 여러 번 반복 한 덕분에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에세이를 쓰면서 문법과 어휘 글쓰기 능력을 한 번에 올랐다”는 등의 의견을 전했다.

렉스어학원이 수강생들로부터 이처럼 호평을 받는 이유는 다름 아닌 렉스어학원이 갖추고 있는 강사진과 차별화된 수업방식 덕분이다.

유 원장을 포함한 학원 강사진은 모두 국내외 명문대를 졸업하고, 미국 영국 등에서 유학을 거친 인재들로 구성돼 있다. 거기다 모두 천안 출신 강사들이다. 이는 그만큼 천안의 교육환경을 잘 알고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수업은 문법과 회화에 경계를 두지 않고 진행한다. 수업에서는 주로 사회에서 회자하고 있는 이슈를 다룬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자유롭게 의견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문법을 배우고 말하기를 터득하게 된다.

앞서 말했다시피 렉스어학원 강사진은 모두 유학파 출신이다.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는 수업이 온전히 영어로만 진행되는 수업에 비해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앞에서 아무리 설명을 해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수업에선 흥미를 잃기 마련 아니던가.
 
 
중등 내신부터 고등문법까지 대비 
 
렉스어학원에서 진행하는 학년별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영재고 준비반)-미국 교과서 중심의 서술형 문법, 중등 1학년(특목고 자사고 준비반)-문법, 토론, 자체프로그램, 중등 2~3학년(특목고 자사고 준비반)-문법, 토론, 내신 심화를 위한 자체프로그램, 중등 1~3학년(내신 향상반)-독해, 문법, 토론, 듣기 및 인터넷 교재 연계, 고등 1~2학년(의대 서울대 육사 공사 준비반)-모의고사, 수능특강, 심화 문법, 동의어, 반의어, 자주 틀리는 단어와 어휘, 고등 1~2학년(내신성적 도약반)-모의고사 주제문 문법 분석, 헷갈리는 어휘, 듣기, 수능영어 등 6개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렉스어학원 유재민 원장은 “탄탄하고 반복적인 문법 수업을 통해 말하기와 토론 능력향상은 물론 논리력도 향상된다. 그리고 나아가 고등학교 때 필요한 심화 문법이나 어휘 향상을 위해 렉스어학원 강사진은 레벨을 통과할 때까지 반복해 중학 시절 내에 영어의 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라고 강조하며, “철저한 교육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내신성적 향상과 더불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원”이라고 덧붙였다.
 
위치 :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152, DM타워 601호 (지웰시티푸르지오 정문 앞)
문의 : 041-552-5757
 
박희영 기자 park5008@ca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