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7.1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당랭콘잉글리쉬 이종훈 원장

“창의력은 각자의 경험에서 나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성인이 되어서는 도전정신에 따라 창의적 생각의 다양성이 나타나겠지요. 사실상 초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우리 선생님들이나 부모님께서 도와주어야 하는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부분에 대한 이해라 생각합니다. 부모나 선생님이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출수 있을까요?

두 번째로 이러한 경험과 체험을 본인이 원해서 할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경험도 부모나 선생님이 시켜서 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원해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몇 배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역시 동기부여가 중요하죠. 그럼 동기부여는 누가 하느냐?

동기부여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해주는 것이 최고입니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어른들과 다르게 선생님 말씀을 잘 듣습니다. 부모님도 아이와 항상 소통한 부모님이라면 말을 잘 듣고 잘 따를 것입니다.영어 교육을 하는 입장에서, 같은 맥락으로 보았을 때, 영어 교육 역시 그냥 일반적인 교과 위주의 수업보다는 재미있고 흥미로우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습득 해야만 학생들이 영어 공부를 하고 싶어 하게 되고 효과가 큽니다.

아무리 좋은 결과를 내는 교육일지라도 이러한 학생들의 NEEDS를 모르고 한다면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이러한 부분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게 노력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PBL 수업, 실험수업, 토론수업, 생각을 말할 수 있는 DEBATE 같은 수업이 필요합니다.

이런 다양함 속에서도 각기 다른 아이들이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 배울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부모 혹은 선생님들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우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초등학생들이 틀에 박혀, 시키는 것 잘하는, 마냥 착한 인재가 되길 원하십니까? 아니면 자기 주관을 가지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일을 해결하고 배워가며 성과를 내는 인재가 되길 원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