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충청남도 식생활교육 워크숍’ 성료
‘2019년 충청남도 식생활교육 워크숍’ 성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7.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가 지난 7월 11일 오후 2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19년 충청남도 식생활교육 워크숍’을 개최해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식생활교육 관련기관과 단체, 교육청 및 참여 학교,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솝에서는 2019년 충청남도 식생활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안병수 후델식품연구소장의 ‘식품첨가물의 비밀’ 특강을 개최해 막연히 알고 있던 식품첨가물의 유해성을 제대로 알 수 있게 했고 건강한 식품 섭취의 중요성을 전달해주었다. 또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 사례발표를 통해 실제적인 활동 이야기를 나눴다.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는 충청남도로부터 식생활교육 추진을 위해 3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방과후교실 식생활교육 학습지원, 가정식 생활가이드 프로그램, 고령자 식생활 건강·개선 교실 등 총 12개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문숙 상임대표는 “식생활교육은 생애주기별, 눈높이 맞춤형 교육 형태로 환경, 건강, 배려의 가치를 담아 반복적으로 행할 때 비로소 인식의 변화가 나타나므로 이를 위해 충남도와 함께 도민의 바른 식생활문화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