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가 소방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소민터)’ 이용을 적극 홍보한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는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를 통해 회원가입 후 작동기능점검표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작성 등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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